[공항 라운지] 김해공항 국제선 대한항공 칼 라운지(KAL LOUNGE)-2023년 12월
김해공항 국제선 대한항공 칼 라운지(KAL LOUNGE) 후기입니다.(2023년 12월)
김해공항 국제선에는 라운지가 총 3개 있는데, 칼 라운지와 에어부산 라운지가 3층에 있고, 스카이 허브 라운지는 2층(Departure층)에 있습니다.
전에 왔을 때는 와이파이 비번이 고정이었는데, 지금은 항공편명과 좌석번호를 넣어야 됩니다.
라운지 내부 모습입니다. 연말이라 사람이 많았습니다.
음식은 음료 냉장고가 있는 지점부터 반시계 방향으로 찍었습니다.
음료수 냉장고에는 콜라, 제로 콜라, 스프라이트, 토마토 쥬스, 오렌지 쥬스, 물, 우유, 버터, 잼, 물티슈가 있습니다.
컵라면은 신라면과 튀김우동이 있고, 왼쪽에 뜨거운물이 있습니다.
컵라면 밑에 냉장고에는 맥주, 토닉워터가 있습니다.
주류.
전에 왔을 때는 없던 시리얼과 요거트(플레인, 딸기)가 있네요.
나쵸, 두부 현미 스낵, 초코칩 쿠키, 모둠 치즈, 크래커. 모듬 치즈 가운데 있는 삼각형 모양의 노란색 치즈가 맛있으니 꼭 드세요^^ 스낵도 예전에는 봉지과자(오뜨, 화이트하임, 빈츠, 버터와플, 치즈샌드)가 있었는데, 달라진 부분입니다.
마들렌과 크로아상. 예전에는 모닝빵과 머핀이었는데, 베이커리도 살짝 업그레이드 되었네요. 옆에 오븐도 있어서 크로아상은 따뜻하게 데워 먹을 수 있습니다.
햄에그 샌드위치, 비프클럽 샌드위치, 카프레제 샌드위지. 처음 사진 찍을 때는 이렇게 샌드위치가 3종류 였는데, 시간이 지나니 비프는 솔드아웃 되어서 2종류만 남았습니다. 아마도 비프가 제일 맛있어서 그런 것 같은데, 가방 정리하고 나서 음식 가지러 갔을땐 없어서 맛을 못봤습니다. 햄에그와 카프레제 중에선 햄에그가 더 맛있었습니다.
티와 커피머신. 티는 커피머신에서 뜨거운 물을 선택해서 받으면 됩니다.
커피머신 맞은 편엔 시럽 및 설탕, 시나몬 파우더가 있습니다.
라운지 내부에 화장실은, 왼쪽에 남자 화장실 2칸, 오른쪽에 여자 화장실 2칸, 총 4칸이 있습니다.
여자 화장실 내부 모습입니다. 변기에는 비데가 설치되어 있고, 세면대에는 핸드워시, 핸드크림, 페이퍼타올이 구비되어 있습니다.
김해공항 칼 라운지는 10년 넘게 음식이 거의 고정이었는데, 이번에 가니 전에 없던 시리얼과 요거트가 생겼고, 베이커리도 바뀌어서 좋았습니다.
하지만 스낵류는 예전처럼 봉지과자가 더 간편하고 좋았었는데, 병에 담겨져 있는 부분은 아쉬웠습니다.
음식이 바뀌긴 했어도, 여전히 핫푸드가 없어서 식사를 해결하기엔 조금 부족하고, 간단하게 먹고 쉬었다가 가는 정도로 생각하고 오셔야 됩니다.
그리고 샌드위치도 3종류 였다가, 하나가 다 떨어져서 2종류만 남은 부분도 아쉬웠습니다. 제가 오전에 이용을 했는데도 솔드 아웃이 된 걸보니, 연말이라 이용객이 많아서 그런 것 같습니다.
치즈도 제가 맛있다고 한건, 라운지 나갈 때 보니 없고, 다른 치즈(까망베르)로 대체되어 있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