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도네시아

[인도네시아 코모도 여행] 가나와 리조트(Kanawa Island Resort)

crystal diver 2023. 6. 26. 12:46

인도네시아 라부안바조(코모도) 근처 가나와섬에 위치한 가나와 리조트(Kanawa Island Resort) 후기입니다.

 

 

 

 

 

코모도 리브어보드 트립을 끝내고 라부안바조로 돌아오기 전 가나와섬에 있는 가나와 리조트를 이용했습니다.

 

 

 

 

가나와섬은 코모도국립공원과 라부안바조의 중간지점에 있습니다.

 

 

 

 

 

조금 더 확대한 지도입니다. 이 섬에는 숙소가 여기 하나뿐입니다. 마을도 없고 사람이라고는 리조트에 머무는 게스트와 스텝들 뿐입니다.

 

 

 

 

 

가나와 비치 방갈로는 제가 지금까지 가보았던 모든 숙소 중에서 단연 최고였습니다. 숙소시설은 열악했으나, 숙소 바로 앞 바다는 정말 환상적이었습니다.

 

 

 

 

 

룸 형태는 방갈로인데, 시설이 열악했습니다.

 

 

 

 

 

여기는 기름으로 발전기를 돌려 전기를 생산해서 쓰기 때문에, 전기가 들어오는 시간이 정해져 있습니다.

 

 

 

 

 

그리고 하루에 물 사용량이 50L로 제한되었습니다.

 

 

 

 

 

하지만 머무는 동안 한번도 50L 이상 써 본적이 없었기 때문에 그걸로도 충분했습니다. 50L가 충분했던 이유 중에 하나가 바로 화장실 변기물을 민물이 아닌 바닷물을 쓰기 때문입니다. ToiletFlush하는 방법이 보통은 고리를 아래로 내리면 물이 쓸려서 내려가지만, 여기서는 Flush 버튼이 없고 Toilet 옆에 있는 통에 담겨있는 바닷물을 바가지로 직접 퍼서 10~20번 정도 Toilet에 부으면 강제적으로 물이 내려갑니다.

 

 

 

 

 

민물은 샤워꼭지, 세면대에서 손씻는 곳에만 나옵니다. 처음에는 불편했지만, 사용하다 보니 익숙해져서 불편함 없이 잘 지냈고, 지금와서 생각해보면 잊지 못할 추억이 되었습니다.

 

 

 

 

 

전기가 귀하기 때문에 당연히 방에는 에어컨이 없고, 대신에 모기장이 있어서 더우면 창문을 열고 자면 되지만, 밤이되면 추워져서 창문을 닫고 자야했습니다.

 

 

 

 

 

식당은 하나이며, 조식은 간단하게 무료로 제공해 줍니다. (커피, 토스트, 계란요리, 과일)

 

 

 

 

 

야외에도 테이블이 있습니다.

 

 

 

 

 

점심&저녁은 하나뿐인 식당에서 사먹어야 합니다. 모든 손님이 하나의 식당만 이용하기 때문에, 저녁시간엔 주문이 밀려서 보통 음식을 주문하면 1시간정도 걸려 아사 직전에야 밥을 먹을 수 있었습니다. 그래서 배가 안 고플때 미리 음식을 주문해놓고, 바닷가에서 조금 더 놀다가 천천히 샤워하고 식당에 가면 대충 시간이 맞았습니다.

 

 

 

 

 

하지만 이 모든 불편함을 잊게 해준 것은 바로 가나와섬 바로 앞 바다에서 했던 스노클링이었습니다. 각종 열대어 뿐만 아니라 가오리, 상어도 볼 수 있었으며 심지어 시야도 좋았습니다. 섬 주변을 산호가 둘러싸고 있고, 그 다음에는 절벽인데 프리다이빙으로 깊이 들어가면 다양한 수중생물을 볼 수 있습니다.

 

트럼펫 피쉬(Trumpet fish)

 

 

 

 

 

나폴레옹 피쉬

 

 

 

 

 

거북이(Sea Turtle)

 

 

 

 

 

아네모네 피쉬(Clown fish)

 

 

 

 

 

가오리(Sting ray)

 

 

 

 

 

트리거 피쉬(Trigger fish)

 

 

 

 

 

여기 리조트 보스가 유럽인 이었는데, 그분도 프리다이빙용 핀(FIN)으로 절벽다이빙을 즐기시는 모습을 자주 보았습니다.

 

 

 

 

 

가나와섬으로 들어가는 방법은 리조트 전용배를 통해 정해진 시각에 배에 탑승하면 됩니다.

 

 

 

 

 

저는 들어갈 때는 리브어보드 배에서 선장님에게 라부안바조로 가는 길 중간에 있으니 내려달라고 해서 들어갔고, 섬에서 나올 때는 리조트 배를 타고 나왔습니다.

 

 

 

 

 

코모도로 리브어보드 트립을 가시는 분들은 라부안바조(LBJ)를 통해서 배를 타기 때문에, 스노클링을 좋아하시면 리브어보드 일정 후에 한번 이용해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